나라장터 입찰 가입 과정


- 기업 범용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01. 나라장터 이용자 등록을 하기 위해서 기업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02. 기업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코스콤(www.signkorea.com),
한국전자인증(www.crosscert.com),한국정보인증 (www.signgate.com),
한국무역정보통신 (www.tradesign.net), 한국범용인증센터 (http://www.certbiz.com), 기업의 거래은행 등 여러 기관중에 회사의 상황에 맞게 선택한다.

03.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하여 신청서를 제출한다.

04. 신청서 제출 방법으로는 직접방문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로 2가지가 있다.

05. 직접방문은 기관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으로 당일에 가능하지만, 지역의 거리에 제한이 있기에 한계가 있다.

06.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천하며,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신청서류를 접수하는 방법이며 신청일 이후 약 1~3일 소요된다.

07. 04 ~ 06의 방법을 통하여 기업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의 어려움이 있기에 레이랩의 경우 회사의 거래은행(국민은행)을 통하여 기업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다.

08. 회사의 거래은행(국민은행) 이용 시 비용은 높으나 편리하며 시간이 단축된다.


- 지문보안토큰 발급 신청하는 방법.

01. 나라장터 입찰참여를 하기 위해서 지문보안토큰을 발급받아야 한다.

02. 지문보안토큰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기업 범용공인인증서 신청 시, 같이 신청한다.

03. 지문보안토큰의 경우에는 신청을 하였다고 발급이 끝나는게 아니라, 지문보안토큰을 수령해야 한다.

04. 지문보안토큰 수령은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신청 후 업체 등록 승인을 받은 후 지문등록을 위하여 가까운 조달청(부산지방조달청)을 방문하여 수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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